약관동의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하 '우리 기관'이라 함)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함)간에 우리 기관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http://www.snic.or.kr) 을 말하며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우리 기관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 기관과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우리 기관이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계정을 말하며, 회원 1인당 부여 받은 1개의 공통 계정으로 우리 기관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우리 기관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우리 기관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우리 기관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우리 기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2) 우리 기관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우리 기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우리 기관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용자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우리 기관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우리 기관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우리 기관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우리 기관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우리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우리 기관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우리 기관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우리 기관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우리 기관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우리 기관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우리 기관은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본조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1) 우리 기관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우리 기관 또는 우리 기관이 운영하는 기관의 웹사이트 또는 우리 기관으로의 기부 또는 후원을 위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의 경우 현행 법률에 의거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의 운영을 대행할 업체를 별도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우리 기관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우리 기관, 우리 기관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우리 기관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우리 기관의 의무)
(1) 우리 기관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우리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우리 기관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우리 기관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우리 기관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우리 기관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우리 기관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우리 기관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우리 기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우리 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우리 기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우리 기관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우리 기관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우리 기관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우리 기관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우리 기관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6조(서비스의 이용제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우리 기관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우리 기관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우리 기관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우리 기관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시 제한)
(1) 우리 기관이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우리 기관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은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우리 기관이 제휴한 제3자에 의해 운영되는 유무선 온라인미디어(포털사이트, 유관사이트, 무선서비스 등 각종 웹 및 모바일 기반 온라인 매체)에 복제, 전송, 전시, 배포 형태로 제공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우리 기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우리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우리 기관 또는 다른 회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우리 기관이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우리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우리 기관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기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 우리 기관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5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우리 기관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우리 기관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우리 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우리 기관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 약관을 포함하여 우리 기관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7 조 (손해배상)
(1) 우리 기관과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우리 기관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우리 기관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우리 기관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우리 기관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우리 기관을 면책 시켜야 하며, 우리 기관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우리 기관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면책사항)
(1) 우리 기관은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우리 기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우리 기관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우리 기관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우리 기관이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우리 기관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기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3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 기관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리 기관과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여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16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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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및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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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0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서비스 내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 로그인(LOG-IN)한 후, 아이디(ID) 및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고객센터의 안내사항에 따라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SMS를 통하여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가입해지는 회원정보을 클릭하고 『탈퇴』를 선택하신 후 비밀번하를 확인 후 처리됩니다.
이용자들은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 해지 또는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 중 로그인이 요구되는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 기관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04. 우리 기관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0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및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세션은 서비스에 접속 하여 로그인을 통한 인증에 성공할 경우 사용자의 정보를 담은 쿠키를 서버 내에 보관하고 보관된 쿠키에 접근할 수 있는 세션키를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용자들이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우리 기관의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 저장 정보로 아이디(ID) 저장, 팝업창 재열림 방지 여부 등이 있으며,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08. 개인정보 관련 기술/관리적 대책
우리 기관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기관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우리 기관이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 기관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관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우리 기관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9. 개인정보 관련 의견수렴
우리 기관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우리 기관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 02-580-0533)
- 사이버 경찰청 (http://www.police.go.kr, ☏ 02-363-0112)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우리 기관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우리 기관은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08. 개인정보관련 기술관리적 대책' 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리 기관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  름 : 윤여완
소  속 : 기업지원본부
전화번호 : 031-750-2803
전자우편 : yyw2nd@naver.com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에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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